헤어.두피 미용에 관한 잡학지식

어린나이에 흰머리(새치)가 나는 이유

갓생살기빌런 2023. 11. 12. 11:23
반응형

어린 나이에 흰머리(새치)가 나는 이유


나이가 들면 당연히 난다고 생각한 흰머리
그런데 이것도 유전인가 나는 분 있고 안나는 분 있고,
도대체 흰머리 왜 나는 걸까?!



일단 노화로 인해서 나는 흰머리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멜라닌 색소를 만드는
멜라닌 세포의 손상으로 멜라닌 색소가 잘 전달이 안되면서
나타나는 흔한 (노화증상)이다

그렇다면

젊은 사람이 흰머리(새치)가 나는 이유는 뭘까?!



젊은 사람이 흰머리(새치)가 나는 정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대략적인 동물 실험을 통해 밝혀진 바로는,
스트레스가 가장 큰 요인으로 밝혀졌다.

젊은 이들에게서 나오는 흰머리(새치)는 어린 나이에
새치가 난다고 하지만, 사실 같은 흰머리이다.

다만 남들보다 스트레스 성으로 빨리 흰머리가 나왔을 뿐이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아드레날린 분비가 많아서 두피의 모근과 닿아 있는 혈관을 수축시키게 되는데, 이러면 영양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고, 멜라닌도 적어서  흰머리가 나는 것입니다. 스트레스가 적어지게 되면, 다시 검은색으로 변해서 머리카락 중간만 흰 경우도 생긴다고 하네요.
이런 머리카락은 뽑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마다 자라는 머리카락 개수가 있거든요.


또 다른 원인으로는 다이어트로 비타민B1, B2와 엽산이 부족할 경우입니다.
비타민 B1, B2와 엽산은 멜라닌 색소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다이어트하면서 너무 안 먹으면, 이런 영양분이 부족해져서 일찍 흰머리가 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이유는 몸에 병이 생겼을 경우 인대요.
갑상선 문제나 당뇨병으로 문제가 생겼을 경우, 흰머리가 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