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두피 미용에 관한 잡학지식

탈색 머리 관리 방법

갓생살기빌런 2023. 12. 15. 15:45
반응형

탈색 머리 관리 방법



예쁜 색 하려면 탈색해야 하는데 머릿결 손상이 너무 걱정이라면, 또 탈색 여러 번 한 후 머리 손상이 걱정이라면,
탈색보다 중요한 탈색 후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탈색 후 두피와 모발이 손상되는 이유

사진출처 : 핀터레스트


탈색 시술은 멜라닌 색소를 분해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모발 손상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탈색 성분은 기본적으로 강한 알칼리성 합성 화학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두피에 자극이 오고, 모발을 손상시키게 됩니다.

특히 블랙톤을 가진 동양인들에겐 밝고 예쁜 컬러를 하기 위해서는 탈색이 필수입니다.

머리카락은 죽은 세포들이 뭉쳐지면서,  결합해 이어진 것으로 케라틴이라는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매우 매끈해 보이지만, 현미경으로 확대해 보면 생선 비늘처럼 여러 겹으로 겹쳐있어요.
모발은 모표피 -> 모피질 -> 모수질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여기 모피질 안에 멜라닌 색소가 포함되어 있고,
그 안에 있는 멜라닌 색소를 파괴시키는 작업이 탈색입니다.  여기서 큐티클 층도 손상을 일으키기 때문에 모발이 손상될 수밖에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탈색 후 컬러 유지 잘하려면

사진 출처 :핀터레스트


탈색을 하고 예쁘게 색을 입혔다면, 컬러유지를 잘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겠죠?
탈색을 하게 되면 모피질과 큐티클 사이가 약해지면서 컬러가 잘 빠지는 모발로 바뀌게 되는대요.
클리닉은 염색을 하고 난 일주일 뒤에 진행해 주시는 것이 좋고, 두피 샴푸 한방 샴푸는 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당분간은 사우나, 수영장, 여름이라면 바닷가 물에 들어가시는 것은 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닷가의 염분 성분으로 인해 아마 탈색해서 입힌 머리 색이 한 번에 없어지는 것을 경험하게 될지도 몰라요:(


탈색 후 두피 모발관리




자극이 되어있는 두피는 열감이 있기 때문에, 따뜻한 물로 샴푸 하는 것보다 조금 시원한 미지근한 물로 샴푸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샴푸 후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 신 것보다는 찬바람 더운 바람 섞어가며, 말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샴푸와 트리트먼트 헤어팩은 필수로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긴 머리 일 경우에는 샴푸 하시기 전에 빗질을 충분히 하시고 샴푸 하시는 것이 좋고, 머리를 다 감으신 후에는 젖으셨을 때 헤어 에센스 먼저 바르시고 난 후에 말리 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탈색하시고 관리만 잘하신다면,
이쁜 머리색과 모발결을
충분히 관리하시면서 유지가 가능합니다



반응형